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고객 지원

자주하는질문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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자주하는질문 목록 - 번호, 구분, 질문내용 및 답변의 정보 제공
번호 구분 질문내용
20 공동인증서 임치물 전송 시 인증서 프로그램 미설치 안내 멘트가 나옵니다. 어떻게 해야하나요?

윈도우11 또는 윈도우10 Pro를 이용하시는 기업의 경우

새로운 인증서 프로그램을 설치한 후 인증서 로그인은 가능합니다.

하지만 임치물 등록을 할 때 인증서 프로그램 미설치 안내 멘트가 나오는 경우

또는 인증서 목록이 안뜨는 경우가 있습니다.

그런 경우[고객지원][계약준비사항])공동인증서 프로그램 vestcert 설치를 통하여 실행 요청드립니다.

19 회원가입 어떤 자료를 임치할 수 있나요?

- 영업비밀로 보호받고자 하는 기술상·경영상정보 및 그 밖의 영업활동에 유용한 지식재산권과 관련 정보 등

 

< 임치기술 대상 : 상생협력법 시행령 제1조의3(기술자료) >

기술상 정보

경영상 정보

· 생산·제조방법, 시설·제품설계도 등

· 물질 배합 비율·성분표

· 연구개발보고서 및 관련 각종 데이터

· SW 소스코드·데이터 및 디지털 콘텐츠 등

· 기업의 운영 및 관리와 관련된 기밀서류
(재무, 회계, 인사, 마케팅, 노무, 생산)

· 기업의 매출과 관련된 기밀서류 등
(원가, 거래처, 각종 보고서 및 매뉴얼)



- 임치대상물 예시

구 분

내 용

전기, 전자, 정보통신

개발요구서, 최종보고서, 시스템구성도, HW 기술자료(설계서, 배치도, 칩 등), SW 기술자료(소스코드, 오브젝트코드, 실행코드), 성능시험자료,인증서, 매뉴얼, 유지보수 자료 등

기계, 금속,

자동차

개발요구서, 최종보고서, 설계도면, 시방서, 공정도, 검사서, 성능시험자료, 성형 및 표현처리 자료, 시뮬레이션자료, 매뉴얼,유지보수 자료 등

화학, 제약,

바이오

개발요구서, 최종보고서, 시방서, 공정도, 검사서, 매뉴얼, 시약, 유지보수 자료 등

환경, 건축

기타

개발요구서, 최종보고서, 시방서, 공정도, 성능시험자료, 시뮬레이션 자료, 매뉴얼, 유지보수 자료 등

18 회원가입 기술자료 임치제도란 무엇인가요?

기술자료 임치제도란, 기업의 핵심 기술자료 및 영업비밀을 안전하게 보관하고,

이를 근거로 해당 기업의 기술개발 사실을 입증하는 제도를 의미합니다.

타 기업의 모방 특허 등을 우려하여 특허를 출원하지 않거나, 대기업 등 거래기업으로부터 핵심 기술 제공을 요구받거나,

거래기업에게 해당 기술에 대한 신뢰성을 보장받고 싶은 기업 등 기술자료를 소유한 법인,

기관 단체 또는 사업자 모두 기술자료 임치제도 이용이 가능합니다.

*·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24조의2(기술자료 임치제도) (’07.8.18 시행)

 

**·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5조의2(수치인)에 협력재단 명시 (’07.8.18 시행)

17 사이트이용 회사 정보가 변경되었습니다. 어떻게 해야하나요?

① 임치계약 신청/체결 전인 경우

- [마이페이지]-[회원정보 변경]에서 해당 내용 변경 후 임치 계약 신청


② 사업자 번호 변경 - 기존에 체결된 계약이 없는 경우

기술자료 임치센터 대표번호(☎02-368-8484)로 문의


③ 사업자 번호 변경 - 기존에 체결된 계약이 있는 경우

- 기술자료 임치센터 대표번호(☎02-368-8484)로 문의주시면 변경 관련 안내를 드립니다.

16 사이트이용 비밀번호를 모르는데 비밀번호 찾기가 되지 않아요. 어떻게 해야하나요?

회원가입 시 e-mail 또는 SMS 수신 거부한 경우, 비밀번호 안내 메일은 발송되지 않습니다.

 

기술자료 임치센터 대표번호(02-368-8484)로 문의주시면 비밀번호 초기화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.

15 수수료 영수증 및 견적서가 보이지 않는 경우, 어떻게 대처해야 하나요?

이와 같은 현상은 인터넷 익스플로러(IE)버전이 낮아 발생하는 현상이므로 아래와 같이 처리하시기 바랍니다.

 

ㅇ 크롬 브라우저 실행 후 수수료 납부진행

 

ㅇ 인터넷 익스플로러(IE)11버전으로 업데이트 후 납부진행

 

위의 방법으로 진행이 되지 않는 경우, 기술자료임치센터 대표번호(02-368-8484)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.

14 회원가입 핸드폰 및 아이핀 본인인증이 되지 않는 경우 어떻게 대처해야 하나요?

① 휴대폰인증 또는 아이핀(I-Pin)인증을 클릭하였으나, 인증 창이 뜨지 않는 경우

- 브라우저의 팝업 설정이 '차단'되어있지 않은지 확인 부탁드립니다.

(크롬) 설정-고급-콘텐츠 설정-팝업 및 리디렉션

(익스플로러) 인터넷옵션-개인정보-팝업차단


② 휴대폰인증 또는 아이핀(I-Pin)인증이 불가능한 경우

기술자료 임치센터는 회원가입 시 나이스평가정보를 통해 본인인증확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.

본인인증확인이 불가능한 경우, 나이스평가정보(1600-1522)로 문의바랍니다.

13 사이트이용 기술자료 임치계약 신청 시 ‘공인인증서를 등록‘하라는 메시지 발생될 경우 어떻게 대처해야 하나요?

공인인증서가 등록되지 않았을 경우 발생하는 현상입니다.

 

[사업자번호 로그인] [마이페이지] [공인인증서 등록] 기술임치기업회원 공동인증서 로그인 >

 

[기술자료 임치계약] 진행

12 임치증서 임치증서가 보이지 않습니다. 어떻게 대처해야 하나요?

임치증서가 보이지 않는 경우는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
 

임치계약이 완료되지 않은 경우

 

임치증서는 계약이 완료된 이후 발급되는 증서입니다. 계약이 완료되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
 

* 계약 완료 확인 절차: 사업자 범용 공인인증서 로그인 - 임치계약절차 STEP 5. 계약완료 [바로가기] - 상태 [계약완료] 확인

 

임치계약이 완료된 경우

 

a. 최신버전의 PDF 뷰어 미설치

 

b. 낮은 버전의 인터넷 익스플로러(IE) 사용

 

c. 팝업이 차단된 경우

 

의 경우에 발생할 수 있는 오류입니다.

 

기술자료 임치센터는 크롬 사용을 권장합니다.

 

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오류 발생 시 크롬을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 

 

해당 사항을 확인 후에도 임치증서가 확인되지 않는 경우에는 기술자료임치센터 대표번호(02-368-8484)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.

11 공동인증서 공인인증서 등록을 할 경우 인증서가 보이지 않습니다. 어떻게 대처해야 하나요?

인증서가 보이지 않는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.

사업자 범용 공인인증서가 아닌 경우

 

은행용, 국세청용 등 특수목적용은 인증서가 보이지 않습니다.

 

- 인증서 확인절차 : [마이페이지][인증서등록][공동인증서 확인][인증서 테스트][전자서명 검증](사업자 범용 여부 확인)

 

- 인증서 발급절차 : 기술임치 홈페이지 > 로그인 > 공인인증서 이용안내 > 공인인증서 신청하기

 

* 사업자의 범용공인인증서는 한국전자인증, 한국공인인증 등 다양한 공인인증기관에서 발급(11만원 VAT포함)받으실 수 있습니다.

 

* 기술자료 임치센터는 이용기업의 인증서 발급비용 부담을 줄이기 위해 한국전자인증과 협약을 맺어, 사업자 범용 공인인증서 발급비용을 인하하였습니다. 공인인증서 발급을 희망하시는 경우, 기술자료 임치센터 회원가입 후 로그인 화면 상단에 '공인인증서 안내'를 클릭하여 접속하시면 인하된 금액으로 발급이 가능합니다.

 

사업자 범용 공인인증서의 저장 위치를 찾아야 하는 경우

 

- 컴퓨터 하드디스크가 아닌 이동식 저장매체, 휴대폰 등에 공인인증서 저장되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.

 

- '인증서 찾기'를 통해 확인 부탁드립니다.

 

사업자 범용 공인인증서 기간이 만료된 경우

 

- 사업자 범용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으신 곳에서 인증서 갱신 혹은 재발급 진행하시기 바랍니다.

이 밖에 인증서 사용이 불가능한 경우, 도움이 필요하시면 언제든지 기술자료임치센터 대표번호(02-368-8484) 문의 부탁드립니다.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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