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

고객지원

자주하는질문

현재 페이지 : 1 / 3
자주하는질문 목록 - 번호, 구분, 질문내용 및 답변의 정보 제공
번호 구분 질문내용
24 공인인증서 온라인 계약시 사업자 범용공인증서를 사용해야하는 이유가 무엇인가요?


실생활의 계약 시 인감도장을 계약서에 날인하는 것과 마찬가지로,
온라인상의 계약에는 '전자서명법'에 의거하여 공인인증서로 서명을 하도록 되어 있습니다.
이는 계약서에 인감 날인하는 것과 동일한 효력을 가지고 있습니다.

만약 범용공인인증서 발급 및 사용이 어려우신 경우 기술자료 임치센터 사무실로 연락주신 뒤 내방하시어 오프라인 계약 체결도 가능합니다.

□ 문  의

 - 대표번호 02)368-8484 - e-mail: escrow@win-win.or.kr
 - 기술임치센터 방문주소 : 서울시 구로구 디지털로 32길 29 키콕스벤처센터 4층

     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채팅문의

23 제도관련 기술자료 임치제도는 어떻게 이용하나요?
22 제도관련 어떤 자료를 임치할 수 있나요?
21 제도관련 기술자료 임치제도란 무엇인가요?

기술자료 임치제도란, 기업의 핵심 기술자료 및 영업비밀을 안전하게 보관하고,

이를 근거로 해당 기업의 기술개발 사실을 입증하는 제도를 의미합니다.

타 기업의 모방 특허 등을 우려하여 특허를 출원하지 않거나, 대기업 등 거래기업으로부터 핵심 기술 제공을 요구받거나,

거래기업에게 해당 기술에 대한 신뢰성을 보장받고 싶은 기업 등 기술자료를 소유한 법인,

기관 단체 또는 사업자 모두 기술자료 임치제도 이용이 가능합니다.

20 사이트이용 회사 정보가 변경되었습니다. 어떻게 해야하나요?

① 임치계약 신청/체결 전인 경우

- [마이페이지]-[회원정보 변경]에서 해당 내용 변경 후 임치 계약 신청


② 사업자 번호 변경 - 기존에 체결된 계약이 없는 경우

- 회원 탈퇴 후 변경된 사업자번호로 재가입


③ 사업자 번호 변경 - 기존에 체결된 계약이 있는 경우

- 기술자료 임치센터(02-368-8484)로 문의주시면 변경 관련 안내를 드립니다.

19 사이트이용 비밀번호를 모르는데 비밀번호 찾기가 되지 않아요. 어떻게 해야하나요?

회원가입 시 e-mail 또는 SMS 수신 거부한 경우, 비밀번호 안내 메일은 발송되지 않습니다.

기술자료 임치센터(02-368-8484)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18 수수료 영수증 및 견적서가 보이지 않는 경우, 어떻게 대처해야 하나요?

이와 같은 현상은 인터넷 익스플로러(IE)버전이 낮아 발생하는 현상이므로 아래와 같이 처리하시기 바랍니다.


ㅇ 크롬 브라우저 실행 후 수수료 납부진행


ㅇ 인터넷 익스플로러(IE)11버전으로 업데이트 후 납부진행


위의 방법으로 진행이 되지 않는 경우, 시스템 담당자(02-368-8727)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.

17 회원가입 사업자 번호 인증 확인 시 ‘등록된 사업자 번호가 아닙니다.’ 또는 ’올바른 사업자번호가 아닙니다.‘ 라는 메시지가 발생합니다. 어떻게 대처해야 하나요?

기술자료 임치센터는 회원가입 시 나이스평가정보에 등록된 기업정보를 기반으로 사업자를 확인하고 있습니다.

해당 오류는 ‘나이스평가정보‘에 등록되어 있지 않거나 또는 기업명과 사업자번호가 상이하게 등록되어 있어 발생하는 현상입니다.

나이스평가정보 고객센터(1600-1522)전화 후 기업명 및 사업자 번호 확인 후 수정진행하시면 됩니다.


* 기업실명확인을 위해 나이스평가정보에 사업자등록증 발송

- 발송방법 : 이메일 혹은 팩스(아래의 연락처 활용)


* 발송 시 메모 필수 항목

1.'실명등록 요청' 표기

2.'담당자 정보' 표기 : 이름 및 연락처


<나이스평가정보 연락처>

전화번호

1600-1522

팩스번호

(02) 2122 - 5040

이메일

callcenter@nice.co.kr

16 회원가입 핸드폰 및 아이핀 본인인증이 되지 않는 경우 어떻게 대처해야 하나요?

① 휴대폰인증 또는 아이핀(I-Pin)인증을 클릭하였으나, 인증 창이 뜨지 않는 경우

- 브라우저의 팝업 설정이 '차단'되어있지 않은지 확인 부탁드립니다.

(크롬) 설정-고급-콘텐츠 설정-팝업 및 리디렉션

(익스플로러) 인터넷옵션-개인정보-팝업차단


② 휴대폰인증 또는 아이핀(I-Pin)인증이 불가능한 경우

기술자료 임치센터는 회원가입 시 나이스평가정보를 통해 본인인증확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.

본인인증확인이 불가능한 경우, 나이스평가정보(1600-1522)로 문의바랍니다.

15 사이트이용 [기술임치서비스] 메뉴 클릭 시 ‘공인인증서를 등록‘하라는 메시지 발생될 경우 어떻게 대처해야 하나요?

공인인증서가 등록되지 않았을 경우 발생하는 현상입니다.

사업자번호 로그인 > 마이페이지 > 공인인증서

등록> 기술임치기업회원 공인인증서 로그인 >

[기술임치서비스] 진행

상단으로